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재테크] 카카오애드핏 승인! 애드핏 승인방법

by 온틀 2020. 8. 27.
반응형

카카오애드핏, 애드핏 승인,

애드핏으로 돈 버는 법

 

카카오애드핏 승인

어제 애드핏 심사 보류되고 광고를 수정해서 다시 심사를 신청했는데

만 하루만에 바로 승인이 되었다!

이렇게 빨리 승인이 날 줄 몰랐는데, 놀랐다.

어제 애드센스 승인에 이어 애드핏도 초고속 승인...!

둘 다 하는게 얼마나 득이 될진 모르겠으나... 일단 실험한다 생각하고 한번 해봐야겠다.

 

승인 메일. 보면 등록일자가 3월...이다.ㅋㅋㅋ

3월에 필받아서 열심히 하다가 보류되고 차일피일 미룬 게...5개월.

어떻게 딱 다섯 달만에, 일자까지 똑같냐고..!

어쨌거나 애드핏까지 승인이 되었으니 더욱 열심히 블로그를 해야겠다.

 

애드핏 홈페이지에서 '광고관리' 탭을 들어가보면,

 

어제 이렇게 심사 상태가 대기였는데,

(등록일은..별 중요한 정보도 아닌데 굳이 왜 지웠는가ㅋㅋ)

 

 

이런 식으로 승인으로 바뀌었다.

 

 

카카오애드핏 승인 후 할 일

승인 받은 후에 할 일은?

사실 승인을 받기 이전에, 신청을 할 때부터 블로거들이 넣고 싶은 광고 자리에 광고 배치를 하기 때문에

그 광고 자리가 마음에 든다면 굳이 손댈 필요가 없다.

대기하면서 띄워져 있던 대체광고 이미지가 실제 광고로 바로 바뀌니까 말이다.

 

물론 실제 광고 나는 걸 보고 마음에 안 든다거나, 추가하고 싶다면 얼마든지 추가가 가능하다.

 

아까 봤던 '광고관리' 탭에서 '전체광고단위' 탭을 클릭하거나

'전체매체'탭에서 매체명(자기 사이트 제목)을 클릭하면 자신의 광고 단위가 뜨는데, 여기서 추가가 가능하다.

 

추가한 광고단위의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블로그관리 > 플러그인 > Daum Adfit (PC) 또는 Daum Adfit (모바일)을 클릭하여 붙여넣으면 된다.

 

 

애드핏은 애드센스처럼 반응형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PC와 모바일을 모두 설정해 주어야 한다.

그리고 설정을 해보니 광고 형태 수정 시 애드센스보다 신속하게 반영이 되는 것 같다.

그 점은 아주 마음에 든다.

 

카카오애드핏 승인 방법

사실 카카오애드핏보다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이 더 까다롭다고 해서

나는 그냥 애드센스 승인 기준을 맞춘 뒤 애드핏은 부수적으로 등록을 해 두었다.

애드센스와 기준이 유사하거나 그보다는 완화된 것 같으니, 애드센스의 포스팅 기준을 따르면 되겠다.

 

애드센스 승인 기준 참고 (아래글)

2020/08/26 - [재테크] - [재테크일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로 돈 벌기

 

 

카카오애드핏의 '적립금' 탭을 들어가면 이렇게 달력이 나오는데, 여기서 매일 적립금을 볼 수 있는 듯하다.

어떻게 뜰지 궁금하다!!

 

아, 그리고 다음애드핏 서비스가 종류되고 카카오애드핏만 진행한다고 해서,

기존에 다음애드핏을 사용하던 사람들은 카카오애드핏으로 정보를 이관해야 한다고 공지가 떴다(아래 링크 참고).

 

 

AdFit(애드핏)

AdFit(애드핏)은 운영하는 매체에 설치한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 지금 바로 광고를 게재해보세요!

adfit.kakao.com

뭐 나는 애초에 카카오애드핏으로 시작하긴 해서 별 상관이 없다.

 

아직 앱테크 관련 글 다 올리지도 않았는데 여러가지 일들이 일어나 다른 포스팅을 올린다고 정신이 없다.

곧 속속 올릴거다!

반응형